Paran 서비스 종료

 

 

 

한국PC통신 Ketel로 시작하여 Hitel, Paran으로의 변경을 거쳐가며

20년 이상 꿋꿋이 사용하던 Paran의 Mail, Club 및 Blog 등의 서비스가 2012. 7. 31.로 종료된다.

 

언젠간눈앞에 닥칠 거라우려했던 일이어선지그저담담하다.

 

마치 한방에 하드 디스크를몽땅 날려 버리고 난 후의그런 기분.

 

http://goodbye.paran.com

http://help.paran.com/faq/closefaq.jsp

 

 

 

 

 

 

 

 

 

 

종료일정

6.15 14시 고객공지, 언론보도

6.22 18시 유료상품 환불

7.2 7시 자료 다운/이전 신청 페이지 오픈

7.31 24시 Paran 서비스 종료

10.4 24시 자료 다운/이전 종료

 
개요

파란닷컴은 종료에 따른 고객님들의 불편을 최소화 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메일과 블로그는 Daum communications과의 협력을 통해 Daum 메일과 TISTORY로 서비스가 이전됩니다.

기존의 파란메일 주소로 메일을 주고받을 수 있고, 블로그 포스트 및 자료도 그대로 유지됩니다.

파란에 등록한 본인의 데이터를 PC에 보관하기를 원하시는 고객님들께서는 안전하게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백업 가능한 데이터는 메일, 웹쪽지, 블로그, 클럽의 데이터이며 7월 2일~10월 4일 까지만 가능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파란종료FAQ”를 참고하여 주세요.
서비스 종료로 인해 고객님들께 불편을 끼쳐 드린 점 다시 한 번 진심으로 사과 드립니다.

 
공통 FAQ

Q. 파란닷컴은 왜 종료하나요?

KTH는 ‘스마트 모바일’ 시대에 맞춰 진정한 스마트 모바일 사업에 자원과 역량을 집중하려고 합니다. 지금은 본격적 모바일 시대로
가는 변화의 시기로 KTH는 이 변화의 물결에서 스마트 모바일로의 전환을 선택했고 기존 유선서비스인 파란닷컴 서비스를 종료하는
어려운 결정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동안 파란닷컴을 아끼고 이용해 주신 모든 고객님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 드리며, 저희 KTH는 앞으로 스마트 모바일 서비스에
역량을 집중하여 고객님께 사랑 받는 서비스를 제공해 드리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서비스 이용에 불편을 드려서 죄송합니다.

Q. 서비스 종료 일정은 어떻게 되나요?

파란닷컴 서비스 종료 일정은 아래와 같습니다.

서비스 종료 사용자 공지 : 2012년 6월 15일 14시

기간제 유료 상품 환불 : 2012년 6월 22일

사용자 데이터 백업/이전 신청 페이지 오픈 : 2012년 7월 2일 07시

최종 종료일 : 2012년 7월 31일 24시

사용자 데이터 백업/이전 신청 페이지 종료 : 2012년 10월 04일 24시

Q. 파란닷컴의 모든 서비스가 종료가 되는 건가요?

포털 파란에서 제공되던 모든 서비스가 7월 31일 24시 부로 종료가 됩니다.
다만, 파란 아이디로 이용이 가능했던 Allstar와 Playy, 하트콘, 비즈프리 서비스는 기존의 아이디로 계속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종료 되는 서비스 : 초기화면, U2, 검색, 지도, 뉴스, 카툰, 심리, 클럽, 증권, 보험, 주소변경서비스, 쇼핑, 경품쟁이
전화번호, 메일, 블로그

유지 되는 서비스 : Allstar, Playy, 비즈프리, 하트콘

Q. 사용 기간이 남은 상품의 환불은 어떻게 되나요?

사용 기간이 남은 상품은 2012년 06월 14일을 기준으로 남은 기간에 따라 일할 계산하여 환불해 드립니다. 환불 방법은
환불 대상자에 대해 6월 22일 파란 캐쉬로 일괄적으로 재충전이 됩니다.

Q. 파란 캐쉬를 환불하고 싶은데요?

취소된 금액은 우선 파란 캐쉬로 지급이 되며, 고객의 요청에 의해 현금환불이 가능합니다. 현금환불 시 서비스 종료의
건으로 7월 16일 18시 까지 환불 수수료는 회사가 부담합니다.

Q. 이미 충전한 파란 캐쉬는 어떻게 되나요?

파란 캐쉬는 파란 서비스가 종료되더라도 Allstar와 Playy, 비즈프리 서비스에서 계속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파란 캐쉬는 2012년 8월 1일 00시 부로 H캐쉬로 명칭이 변경됩니다.

Q. 서비스가 종료 되면 자동으로 회원 탈퇴가 이루어지나요?

파란의 포털 서비스는 종료하지만 파란의 아이디로 이용했던 Allstar와 Playy, 비즈프리는 서비스를 계속합니다. 따라서
파란이 종료한다고 해서 회원 자동 탈퇴가 이루어지지는 않습니다. 회원 탈퇴를 원하시는 고객님은 직접 회원 탈퇴를 해야 하며,
기존 아이디로 Allstar와 Playy, 비즈프리를 이용하고자 하는 분께서는 탈퇴를 하지 말아 주시기 바랍니다.

Q. 회원을 탈퇴하면 회원정보는 어떻게 되나요?

회원을 탈퇴하시면 약관 및 개인정보보호법에 의거하여, 즉시 개인정보가 삭제됩니다. 다만 결제 정보는 최대 5년간 보관이
됩니다. 회원을 탈퇴하면 사용자 백업/이전 신청이 불가능하오니, 회원 탈퇴는 반드시 백업/이전을 완료한 후에 해 주시기 바랍니다.

Q. 서비스를 종료하면 파란 이메일은 어떻게 되나요?

파란 메일 서비스는 종료되지만 다음으로 이전을 하면 기존에 사용하시던 메일 주소로 송수신이 계속 가능합니다. 7월 2일 07시부터
백업 기능 및 Daum 이전기능이 제공됩니다. 10월 4일 24시 이후부터는 백업 및 이전신청이 불가능하게 되므로, 파란 메일로
주요소식을 받아보시던 고객님께서는 반드시 2012년 10월 4일 24시 종료 전에 백업 또는 이전신청을 해 주시기 바랍니다.

 
백업 FAQ

Q. 서비스가 종료에 따른 사용자 데이터 백업은 어떻게 되나요?

파란 사용자 데이터는 사용자 백업 페이지를 통해 백업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백업이 지원이 되는 서비스는 메일(받은 메일, 보낸 메일), 웹 쪽지, 블로그(작성 글), 클럽(본인 작성 글) 데이터입니다.

Q. 백업 일정은 어떻게 되나요?

사용자 데이터 백업 페이지 오픈 일은 2012년 07월 02일 07시 입니다. 자세한 일정은 아래와 같습니다.

사용자 데이터 백업 신청 페이지 오픈 : 2012년 7월 2일 07시

사용자 데이터 백업 신청 페이지 종료 : 2012년 10월 04일 24시

Q. 백업 신청 로그인이 안 돼요.

백업 신청 페이지는 파란의 아이디로 로그인을 할 수 있습니다. 백업 신청 전에 혹시 회원 탈퇴를 했는지 확인해 주십시오.
현재 파란의 회원임에도 로그인이 되지 않는다면 고객센터로 문의 바랍니다.

Q. 서비스 리스트가 안 나와요.

서비스 리스트는 현재 고객님께서 사용하고 계시는 서비스 목록만 보입니다. 서비스를 사용 중인데 리스트가 나오지 않거나,
실제와 다르게 보일 경우 고객센터로 문의해 주십시오.

Q. 백업 신청을 했는데 메일이 안 와요.

백업 신청을 하시면 데이터를 생성하고, 다운로드 할 수 있는 URL을 메일로 안내해 드립니다. 메일은 보통 2일, 최대 7일 안에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7일이 지난 후에도 메일이 오지 않는다면 적어주신 메일 주소가 잘못 되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두번째 적어 주신 메일 주소로 메일이 왔는지 확인해 주십시오. 그래도 메일이 오지 않았다면, 고객센터로 문의 부탁 드립니다.

Q.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했는데, 다운로드가 안 돼요.

백업 파일 다운로드는 운영체제 기본 다운로드 프로그램을 이용합니다.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도 다운로드가 되지 않는다면,
우선 파란 백업 파일 외에 다른 파일의 다운로드가 정상적으로 되는지 확인해 주십시오. 다른 파일도 안 된다면 운영체제의
문제일 수 있으니, 운영체제 업체에 문의하시거나 OS 재설치가 필요합니다. 다른 파일들은 모두 정상적으로 다운로드가 되는데,
파란 백업 파일만 다운로드가 되지 않는다면 고객센터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Q. 다운로드를 완료했는데, 다운로드 파일이 어디 있는지 모르겠어요.

다운로드를 받을 때 받으실 폴더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별도의 폴더를 지정하지 않았다면 최근 다운로드를 받았던 폴더에
저장이 됩니다. 최근에 받은 폴더가 생각이 안 나시면, 인터넷에서 아무 파일이나 다운로드 받기를 시도하시고 '저장'을 눌러
보시면 최근에 받은 폴더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Q. 사용자 데이터 다운로드 후 압축이 안 풀려요.

파란 사용자 백업 파일은 알집, 빵집, 7집 등 범용 압축 프로그램으로 풀 수 있습니다. 위의 압축 프로그램들은 모두 개인
사용자들은 무료로 받아서 사용할 수 있으니, PC에 압축 프로그램이 설치되지 않은 분들은 먼저 프로그램을 설치해 주십시오.
또한 사용자 데이터가 분할 압축 되어 있는 경우, 모든 파일을 내려 받은 다음 압축을 풀어야 정상적으로 풀립니다.

Q. 메일 내용은 어떻게 볼 수 있죠?

내려 받은 사용자 데이터의 압축을 풀고, 폴더에 들어가면 서비스 별로 폴더가 생성되어 있습니다. 이 가운데 메일 폴더에
들어가면 본인의 메일함 별로 폴더가 있어, 각각의 폴더에 들어가면 메일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메일 파일을 클릭하면 윈도우
운용체제에 기본적으로 깔려있는 아웃룩 프로그램으로 불러와서 메일 내용이 보여집니다. 리눅스 운영체제는 별도의 메일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을 설치 하신 뒤에 메일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Q. 웹쪽지 내용은 어떻게 보죠?

웹쪽지는 텍스트 파일로 저장이 되어 있습니다. 텍스트 파일은 메모장으로 불러올 수 있습니다.

Q. 블로그 백업 파일은 어떻게 보죠?

압축을 푼 뒤 폴더에 들어간 후, 블로그 폴더에 들어가시면 본인이 만든 블로그 별로 폴더가 생성됩니다.
각각의 폴더에 들어가서 Index.html 파일을 클릭하면 사용하시던 블로그의 형태 그대로 내 블로그의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Q. 블로그 index.html을 눌러서 블로그를 불러왔는데, 이미지와 형태가 깨져요.

블로그 백업을 받으면 사용자가 웹에서 보시던 화면 그대로 PC에서 볼 수 있도록 했습니다. 사용자가 꾸민 요소들도 최대한
그대로 보이도록 했으나, 간혹 원래 형태와 다른 모습으로 보일 수도 있습니다. 이 경우 링크나 자료들에는 이상이 없습니다.
다만, 화면이 너무 많이 깨지는 현상이 있으면 고객센터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Q. 백업 받은 내용을 다른 블로그로 업로드하고 싶은데, 어떻게 하면 되나요?

Daum TISTORY로 블로그 이전 신청을 하면, 별도의 작업 없이 기존의 블로그 데이터가 그대로 이전됩니다.
하지만 블로그 백업을 받은 내용을 다음 TISTORY 외에 다른 블로그로 한번에 옮기는 방법은 없습니다. 블로그 백업은 HTML
문서 만들어져 있고 관련 데이터들은 모두 사용자에 PC에 저장이 되므로, 이 데이터들을 사용자가 직접 다른 블로그로
일일이 업로드 하는 수 밖에 없습니다.

Q. 클럽 백업 파일은 어떻게 보죠?

압축을 푼 사용자 데이터 폴더에 들어간 뒤, 클럽 폴더에 들어가시면 가입한 클럽 별로 폴더가 생성됩니다. 각각의 폴더에
들어가서 Index.html 파일을 클릭하면 클럽 내에서 본인이 올린 게시물과 자료를 볼 수 있습니다.

Q. 클럽 index.html을 눌러서 클럽을 불렀는데, 목록이 하나도 없어요.

클럽백업은 본인이 직접 올린 게시물과 자료만 백업이 됩니다. 따라서 클럽에 가입했다고 하더라도 게시물을 올리지 않았다면
목록이 없을 수 있습니다. 본인이 올린 게시물이 있는데도 목록이 없다면 고객센터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 메일 FAQ
    Q. 파란서비스 종료 전에 기존에 수신한 메일을 외부메일 계정으로 이전하고 싶습니다.

    ① 환경설정 > 외부메일/ POP3설정 > POP3설정 기능을 사용하실 경우, 기존에 수신한 파란메일을 아웃룩 프로그램 등으로
    가져 가실 수 있습니다. 파란메일 서비스 종료 이후에도 기존에 가져간 파란메일에 한해서 메일 확인이 가능합니다.

    ② 타 메일사이트의 [외부메일 가져오기] 기능을 활용하셔서 파란메일 서비스 종료 전에 모든 메일을 이동시킬 것을 권장합니다.

    ③ Daum메일로 이전 신청 하시면 파란메일 종료 이후에도 계속 파란메일 주소로 메일을 주고 받을 수 있습니다. 기존에 수신한
    메일도 Daum 메일에서 확인하실 수 있으며, 설정하신 개인 편지함도 그대로 유지되어 이전되므로 Daum 메일로의 이전 신청을 권장 드립니다.

  • Q. 기존에 수신한 파란메일에 대해 별도의 백업 기능을 제공할 계획을 가지고 있나요?
    7월 02일 07시에 기존에 수신한 메일에 대한 백업 기능을 별도로 오픈 할 예정이므로 고객님께서 사전에 백업 받으실 것을 권장 드립니다.
  • Q. Daum 메일로 이전하면 어떤 점이 좋은가요?
    Daum 메일로 이전 하시면 파란메일 종료 이후에도 계속 파란메일 계정(@paran.com, @hitel.net, @hanmir.com)으로 메일을
    받아보실 수 있으며 기존에 수신한 메일도 Daum 메일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기존에 설정하신 개인 편지함도
    그대로 유지되어 이전됩니다.
  • Q. Daum 메일로 이전 후에는 어떤 점이 달라지나요?
    수신거부/자동분류 등의 설정 정보는 이전되지 않으며, 다음 메일에서 다시 신청해 주셔야 합니다. 이전 신청을 하시면
    파란메일은 메일쓰기, 이동, 삭제가 불가능한 읽기 전용 모드로 전환되니 유의하여 주세요. 이전 신청후 새로 수신되는
    메일은 수신대기되며, 이전이 완료된 후 다음 메일로 수신됩니다.
    이전 후에는 파란메일은 사용이 제한되며, 다음메일
    에서 파란메일 주소로 메일을 주고 받을 수 있습니다.
  • Q. 파란이 종료되면, 기존에 유료로 결제하여 사용하고 있는 프리미엄 메일은 어떻게 되는 건가요?
    기존에 유료로 결제하여 사용 중인 프리미엄 메일은 파란서비스 종료일(7월31일 24시) 직전까지 이용 가능합니다.
  • Q. 유료로 결제하여 사용중인 프리미엄 메일 만료일이 파란 서비스 종료일 이후(7월 31일 24시)
    인 경우에는 어떻게 되는 건가요?
    2012년 6월 14일 기준으로 1년 이내에 프리미엄 메일을 구입하여 환불이 필요한 고객님을 선별하여 남은 사용일수 만큼 파란
    캐쉬로 환불해 드릴 예정입니다. 후불제 정액제 컨텐츠(프리미엄메일 1G 1개월)를 사용하고 계신 고객님은 2012년 6월 14일까지
    의 사용요금이 2012년 7월에 마지막으로 청구됩니다.
    단, 이후에도 프리미엄 메일은 파란서비스 종료 직전 7월31일 24시 까지 이용 가능합니다.
  • Q. 유료 결제는 언제까지 가능한가요?
    7월 2일에 유료 결제는 차단될 예정입니다. 이에 따라 프리미엄 메일 신청페이지는 6월 14일 24시전에 사전 종료 될 예정입니다.
  • Q. 최종적으로 파란 캐쉬로의 환불은 언제 되는 건가요?
    6월 22일에 환불되는 파란 캐쉬를 일괄적으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 Q. 파란메일 계정을 생성하여 메일 서비스를 이용하려고 하는데 메일페이지로의 접근이 안됩니다.
    메일 계정 생성은 7월 2일부터 제한됩니다. 따라서 해당 시점에 메일 계정을 보유하고 있지 않은 고객님은 메일 페이지로의
    접근 및 메일 이하 서비스인 SMS, 주소록, 캘린더, 쪽지 페이지로의 접근도 불가합니다. 이 점, 이용에 착오 없으시길 바랍니다.
  • Q. 메일 백업 기능은 언제까지 제공하나요?
    10월 4일 24시까지 제공될 예정입니다. 이 점, 이용에 착오 없으시길 바랍니다.
  • Q. 파란서비스 종료 전에 메일 수신 및 발신에 제한은 없나요?
    수/발신은 기존과 동일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단, 고객님께서 메일 포워딩 신청을 하신 경우에는 파란메일 사용은 제한
    되며 다음 메일에서 파란메일 주소로 메일을 보내고 받으실 수 있습니다. 새로 수신되는 메일도 다음 메일에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 Q. 파란메일 발송 시, 대용량 첨부파일이 정상적으로 추가되지 않아요.
    대용량 첨부파일 기능은 최종 종료일로부터 6월 16일 00시에 종료될 예정이며 일반 첨부파일 기능은 파란서비스 종료일
    전까지 기존과 동일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Q. 무료팩스수신 서비스는 파란서비스 종료일 전까지 이용 가능한가요?
    월 2일을 기점으로 무료팩스수신 > [내 팩스번호 만들기] 항목은 제한되나, [번호 변경] 또는 [팩스 사용 안하기] 항목은
    파란서비스 종료 전까지 이용 가능합니다. 이 점, 이용에 착오 없으시길 바랍니다.
  • Q. 자동청구서함 내 신청하여 수신하고 있는 청구서 메일들은 파란서비스 종료일까지 이용 가능한가요?
    환경설정 > 메일 함 설정 > 청구서함 관리 메뉴에서 제휴 청구서를 새로이 신청하여 사용하시려는 고객님의 경우,
    7월 2일을 기점으로 해당 기능이 제한됩니다. 또한, 자동청구서함을 [사용 안함]에서 [사용]으로의 설정 변경도 7월 2일을
    기점으로 제한됩니다. 따라서 7월 2일 이전에 자동청구서함을 사용 중이시고 이미 신청하여 받아보고 있는 청구메일의
    경우에는 파란서비스 종료일 7월31일 24시 전까지 기존과 동일하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 Q. 구독하고 있는 뉴스레터는 뉴스 레터 함으로 파란서비스 종료일 전까지 받아볼 수 있나요?
    뉴스레터 페이지 내 원하는 뉴스레터에 대한 [구독하기] 신청 기능은 7월 2일 기점으로 종료될 예정입니다.
    따라서 7월 2일 이전에 뉴스레터 함을 사용 중이시고 기존에 구독신청을 한 뉴스레터에 한해서는 파란서비스 종료일
    7월31일 24시 전까지 뉴스레터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기타 뉴스레터 관련 문의는 뉴스레터 FAQ 참조해주세요

     

  • 클럽 FAQ
    Q. 신규 클럽 개설 및 가입은 파란서비스 종료일 전까지 가능한가요?
    신규 클럽 개설 및 가입은 7월 2일부터 제한됩니다. 기존에 개설하거나, 가입하신 클럽에 한해서는 파란서비스 종료일 7월31일 24시 전까지 이용 가능합니다.
  • Q. 제가 가입되어 있는 클럽으로 다른 이용자를 초대하고자 하는데, [클럽 초대하기] 기능을 이용할 수 없다고 나타납니다.
    기존의 [클럽 초대하기] 기능은 2012년 7월 2일부터 이용이 제한됩니다.
  • Q. 클럽 내 메일 보내기/ 쪽지 보내기/ 메일확인/ 쪽지확인 기능은 파란서비스 종료일 전까지 이용 가능한가요?
    파란메일 및 파란쪽지는 파란서비스 종료 전까지 기존과 동일하게 이용 가능합니다.
  • Q. 클럽 내 게시글 및 파일 등을 업로드 하거나, 방명록 및 댓글을 남기는 것은 파란서비스 종료 일 전까지 이용 가능한가요?
    파란서비스 종료 전까지 기존과 동일하게 이용 가능합니다.
  • Q. 파란서비스가 종료되면, 클럽 내 게시물은 어떻게 되는 건가요?
    고객님께서 직접 게시판 및 자료실 내 올린 게시물에 대해서만 별도의 백업 지원을 해드릴 예정입니다. 7월 2일부터 본인이 올린 게시물에 대한 백업이 가능합니다. 단, 방명록, 댓글, 출석부, 즐겨 찾기, BGM, 기타 클럽정보에 대한 백업은 지원해드리지 않습니다.
  • Q. 그렇다면, 게시물에 대한 백업은 언제까지 가능한가요?
    파란서비스 종료 후 10월 4일 24시 까지 백업을 지원해드릴 예정이며 이후 백업은 불가합니다. 이 점, 이용에 착오 없으시길
    바랍니다.
  • Q. 제가 가입 및 개설한 모든 클럽 내 작성한 게시물에 대해 파란 클럽 측에서 일괄 삭제처리 해주실 수 있나요?
    파란 클럽 측에서 고객님께서 가입 및 개설한 모든 클럽 내 작성한 게시물에 대해 일괄 삭제처리를 해드리지는 않습니다. 기존과 동일하게 고객님께서 게시물 별로 개별 삭제 진행해주셔야 합니다.
  • Q. 기존에 구입한 BGM은 파란서비스가 종료하게 되면, 더 이상 들을 수 없는 것인가요?
    파란서비스가 종료되면 고객님께서 보유하고 계신BGM은 더 이상 들으실 수 없습니다. BGM 자체에 대한 다운로드는 지원해 드리지 않습니다.
  • Q. 기존에 구입한 BGM에 대한 환불처리는 지원해주지 않나요?
    2012년 6월 14일 기준으로 1년 이내에 BGM 을 구입하여 환불이 필요한 고객님을 선별하여 6월22일 파란 캐쉬로 환불 해드릴 예정입니다.
  • Q. 최종적으로 파란 캐쉬로의 환불은 언제 되는 건가요?
    6월 22일에 환불되는 파란 캐쉬를 일괄적으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 Q. 제가 클럽장으로 있는 클럽을 폐쇄처리 하고자 하는데, 폐쇄처리가 되지 않습니다.
    클럽폐쇄는 파란서비스 종료일 2012년 7월 31일 24시에 맞춰 일괄 폐쇄 처리될 예정이며 클럽장 권한을 통한 폐쇄처리는 D-7일인 7월24일 부터 권한이 제한 됩니다. 7월 24일 이전에 클럽 폐쇄처리를 진행한 경우에 한해서는 기존과 동일하게 폐쇄 처리 가능합니다.
  • Q. 파란서비스 종료일 전에 현재 제가 가입되어 있는 클럽 모두를 탈퇴하고 싶습니다. 파란 클럽 측에서 가입한 모든 클럽에 대해 일괄 탈퇴처리 해주실 수 있나요?
    파란 클럽 측에서 고객님 개개인 별로 가입한 모든 클럽에 대해 일괄적으로 탈퇴처리를 해드리지는 않습니다. 기존과 동일하게 고객님께서 직접 클럽탈퇴 처리를 해주셔야 합니다.
  • Q. 파란서비스 종료일 전에 현재 제가 클럽장으로 있는 모든 클럽을 폐쇄처리 하고 싶습니다. 파란 클럽 측에서 가입한 모든 클럽에 대해 일괄 폐쇄처리 해주실 수 있나요?
    파란 클럽 측에서 고객님이 클럽장으로 있는 클럽에 대해 일괄적으로 폐쇄처리를 해드리지는 않습니다. 기존과 동일하게 고객님께서 직접 클럽폐쇄 처리를 해주셔야 합니다.

     

  • 블로그 FAQ
    Q. 기존에 구입한 BGM은 파란서비스가 종료하게 되면, 더 이상 들을 수 없는 것인가요?
    파란서비스가 종료되면 고객님께서 보유하고 계신BGM은 더 이상 들으실 수 없습니다. BGM 자체에 대한 다운로드는 지원 해드리지 않습니다.
  • Q. 기존에 구입한 BGM에 대한 환불처리는 지원해주지 않나요?
    파란 내부 매출취소 및 환불 이용약관에 따라 2012년 6월 14일을 기준으로 1년 이내에 BGM 구입하여 환불이 필요한 고객님을 선별할 예정이며 6월 22일 파란 캐쉬로 적립해드릴 예정입니다.
  • Q. 파란 캐쉬로의 적립 내역에 대한 확인은 언제 가능하며 최종적으로 파란 캐쉬로의 적립은 언제 되는 건가요?
    파란 캐쉬로의 적립 내역에 대한 확인은 6월 22일에 적립되는 파란 캐쉬를 일괄적으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 Q. 서비스가 종료 예정인데 사용자 데이터 백업은 어떻게 하나요?
    사용자 데이터 백업 페이지 오픈 일은 2012년 7월 02일 입니다. 백업 신청은 서비스 종료 후 10월4일 24시까지 가능하며,
    자세한 일정은 아래와 같습니다.

    사용자 데이터 백업 신청 페이지 오픈 : 2012년 7월 02일 07시

    사용자 데이터 백업 신청 페이지 종료 : 2012년 10월 4일 24시

  • Q. 서비스 종료 예정인데 컨텐츠 업로드는 언제까지 가능한가요?
    컨텐츠 업로드는 종료일까지 가능합니다.
  • Q. 블로그 내에 등록해 놓은 이웃 블로그, 방명록, 댓글 등은 백업 가능한가요?
    블로그 컨텐츠 백업 가능 범위는 고객님이 올리신 게시물과 (텍스트, 이미지, 파일) 업로드 날짜와 시간 입니다. 이웃 블로그, 방명록, 댓글 등은 백업 불가능합니다
  • Q. 블로그 이전은 어떻게 하는 건가요?
    파란 블로그를 이용 하시던 고객님 중 이전 신청을 해주시면 TISTORY로 이전이 가능합니다. 단, 모든 블로그가 이전 가능한 것은 아니며 보유하고 계신 파란 블로그 중 5개까지 이전이 가능합니다.
  • Q. 블로그 이전을 신청하면 데이터 백업은 받을 수 없는 건가요?
    파란 블로그를 TISTORY로 이전 신청을 하신 경우에도 데이터 백업은 받으실 수 있습니다.
  • Q. 블로그 이전 신청은 언제부터 가능 한가요?
    블로그 이전 신청은 7월2일부터 가능하며 TISTORY로 블로그 이전이 완료 되면 확인 메일을 보내드립니다.
  • Q. 파란 블로그 이전 시 기존에 사용하던 블로그 주소는 계속 사용 할 수 있나요?
    파란 블로그를 TISTORY로 이전 완료 후에 기존에 사용하던 파란 블로그 주소로 접속을 하면 이전하신 TISTORY의 블로그로 리다이렉션(이동) 됩니다.
  • Q. 기존에 사용하고 있던 티스토리로 이전이 가능한가요?
    파란 블로그를 TISTORY 로 이전 신청 하실 때, 기존에 사용하시던 TISTORY 에 데이터가 있는 경우는 이전 하실 수 없습니다. 기존에 사용 하시던 데이터가 없는 TISTORY 또는 새로 개설 하신 TISTORY 로 이전 신청을 하시기 바랍니다.
  •  

     

     

    http://goodbye.paran.com

    http://help.paran.com/faq/closefaq.jsp

     

     

     

     

     

     

     

     

     

    '기본카테고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不狂不及  (0) 2005.07.05
    나의 日常  (0) 2004.12.14